본문 바로가기

이슈!있슈!/뉴스&이슈

우한폐렴 전세계 확산되는 진짜 이유 밝혀졌다!! (증상 및 백신치료!!)

우한폐렴 확산이유

전세계 우한폐렴 확진자수

신종 코로나아이러스 예방법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

 

 

 

 

우한폐렴이 중국을 시작으로 전세계로 빠르게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우한폐렴 전세계 급속확산

 

 

 

미국의 보건당국도 2번째 우한폐렴 확진자가 나왔다고 밝혔는데요.

이번에 미국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아시아권 이외의 나라에서 첫번째 우한폐렴 확진자로 확인됐습니다.

 

프랑스 보건당국도 우한폐렴 확진판정을 받은 2명의 확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으며 유럽에서도 첫 확진자입니다.

 

우한폐렴 유럽및 미국 확진자발생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유

 

이처럼 전세계로 확산되는 진짜이유는 '보균기간이 길어서 증상이 늦게 나타나기 때문'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는데요.

 

우한폐렴 전세계확산

 

 

 

중국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들중 일부에서 증상이 전혀없는 상태여서 검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공항등에서 이름 검역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우한폐렴 공항검역

 

 

실제로 최근 한 공항에서 열살의 어린아이가 열감지기를 통과하였으나 코로나바이러스 보균자임이 뒤늦게 드러났다고 합니다.

CT(컴퓨터단층)촬영 결과 이 아이의 폐에서 '우한폐렴'증세가 확인됐다고 했습니다. 

 

우한폐렴 열감지

 

 

 

일부 사망자의 경우에도 발열증상을 보이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우한폐렴 무증상

 

 

 

우한폐렴관련 연구진들은 환자들에게 무증상 감염이 가능해 보이고 있어서 가능한 빨리 환자를 격리하고 접촉자들의 추척조사를 실시하여 가려내는 것이 현재까지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조언했습니다.

 

우한폐렴 격리

 

 

 

우한폐렴은 우한의 화난 수산시장에서 팔린 야생동물에서부터 시작 되어진것으로 보인다는 발표가 있는 가운데 이곳에서 여행기간동안 동물을 접촉하거나 야생동물을 먹는 것은 절대해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우한폐렴 동물접촉

 

 

연구진에 따르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어떻게 면역체계에 영향을 끼치는지는 명확히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우한폐렴 증상확인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

 

우한폐렴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일반폐렴과 구분하기 어렵고 발열과 기침등 호흡곤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초기에는 감기로 착각하기 쉽다고 합니다.

 

우한폐렴 감기증상

 

 

 

첫번째 환자도 확진전날 근육통등 중국현지에서 감기진단을 받았다고 했는데요.

중국에서 완치판정을 받은 환자도 초기에는 오한등의 증세로 감기로 착각했다고 말했었다고 합니다.

 

우한폐렴 초기증상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

 

치사율은 메르스나 사스보다는 낮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페인독감과 비슷한 2%대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우한폐렴 치사율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법

 

감염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를 자주하고 기침예절 및 의료기관 방문시에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해외여행을 했다는 사실을 의사에게 꼭 알려 감염병예방 및 행동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우한폐렴 예방법

 

 

●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우한폐렴의 치료제 개발이 어려운 이유는 RNA바이러스의 특징인 체내에 침투후 바이러스를 늘리기 위해 유전정보를 복제하는 과정에서 돌연변이가 일어나기 쉽다는 것인데요. DNA변이가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치료제개발에 어려움이 있고 치료제가 나온다고 해도 변이가 심해 효력이 오래가지 못한다고 전했습니다.

 

우한폐렴 백신

 

 

 

 

우한폐렴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의심되면 관할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1339)로 신속히 신고할것을 당부 했습니다.

 

우한폐렴 예방법

 

 

 

 

한편 우리나라 질병관리본부장은 최근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증상자로 분류된 21명 전원이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어 격리 해제했다고 밝혔습니다.

 

우한폐렴 음성판정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전세계 확진자수

현재까지 42명사망 1492명의 감염자가 발생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한국2명, 유럽3명, 북미2명 호주4명 홍콩5명, 기타아시아국가 19명등이며, 실제 환자의 수는 이보다 훨씬 더 많을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