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있슈!/뉴스&이슈

펭수 해외진출! 가자~! 몸값얼마? (펭수정체)

펭수해외진출

펭수몸값

펭수본체 펭수정체

펭수프로필

 

 

최근 최고의 대세로 떠오른 EBS펭귄 캐릭터 '펭수'가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홍콩의 대표신문사인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서는 '방탄소년단보다 펭수의 인기가 더 높다고?' 라는 제목의 기사로 펭수의 인기를 기사화 했습니다.

펭수해외기사

 

 

실제로 한커뮤니티에서 실시간 인기투표에서 유재석, BTS, 아이유등을 제치고 펭수의 득표율이 1위를 차지 했는데요.

 

펭수순위

 

 

'어른들의 뽀로로' 펭수의 프로필을 알아 보겠습니다.

펭수프로필

특이사항 : 스타가 되기위해 남극을 떠나 한국 인천 앞바다까지 헤엄쳐 왔음.

              오디션을 거쳐 EBS연습생으로 발탁되어 반년이 지난 요즘 대세로 떠오르며 파급력은 경쟁자가 없을 정도.

 

펭수의 채널로 알려진 '자이언트펭TV'의 구독자가 10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펭수'다이어리'가 3시간 만에 1만부가 팔릴 정도 였습니다.

펭수다이어리

펭수는 원래 아이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캐릭터 였으나 엉뚱하고 당돌한 성격으로 성인들의 슈퍼스타로 떠올랐습니다.

 

펭수의 본체(정체)로 알려진 김동준씨는 최근 자신이 펭수로 지목된 거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펭수정체 김동준

여론은 펭수의 정체보다는 펭수자체에 관심이 더 크기 때문에 정체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위기 입니다.

 

펭수의 몸값으로는 영상한편에 5000만원 정도이며 이런 몸값에도 불구하고 업체들은 몸값이 더 오르기전에 펭수모시기에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펭수광고

의류, 식품, 화장품등의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최대소모 구매자인 20~30대의 직장인 사이에서 정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기에 펭수와 작업을 한다면 광고효과는 대단할 걸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