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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하자 인터넷/GAIQ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기출문제 총정리!! (독학 100% 합격방법!!)

구글 애널리틱스자격증 시험문제 기출문제 평가시험문제

 

 

 

 

※ 합격 핵심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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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IQ 기출문제 총정리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평가시험 문제 1~4

 

 

1. Google 애널리틱스 소개 (초보 평가시험)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 코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보고할  있는 시스템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전자상거래 플랫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시스템

 

2. Google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완료해야  단계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Google 애널리틱스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설치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각 웹페이지에 추가

 애널리틱스  다운로드

 

3. 다음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있는 것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브라우저에 설정된 언어

 브라우저 유형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

 기기 및 운영체제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세션을 종료하는 때는?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30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다른 창을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

 매일 정오에

 

5. 데이터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처리되고 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변경할  없다.

 

 거짓

 

6.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구조를 상위에서 하위 순으로 가장  나타낸 것은?

 보기 > 계정 > 속성

 속성 > 계정 > 보기

 계정 > 보기 > 속성

 계정 > 속성 > 보기

 

7. 계정 수준에서 '수정'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자동으로 '수정' 권한을 갖게 되는 수준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사용자

 속성

 보기

 제품

 

8. 속성의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찾으려고   따라야  작업 순서는?

 관리 > 추적 코드 > 추적 정보

 관리 > 추적 정보 > 추적 코드

 보고서 > 잠재고객 > 추적 코드

 사용자 보고서 > 설정 > 추적 코드

 

9.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사이트 페이지 HTML 추가해야  것은?

 Google 캠페인 매개변수

 Google 애널리틱스 이용약관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권한 버튼

 

10.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위치는?

 웹사이트의 여는 <head> 태그 바로 뒤

 웹사이트의 닫는 </head> 태그 바로 

 웹사이트의 여는 <body> 태그 바로 

 웹사이트의 닫는 </body> 태그 바로 

 

11.  보기가 생성될  포함되는 데이터는?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의 데이터

 보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후의 데이터

 포함해야  데이터 없음

 

12. 계정 관리자가 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있는 기간은?

 35

 65

 95

 125

 

1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필터링 옵션은?

 보기에서 데이터 제외

 보기에 데이터 포함

 보고서의 데이터 표시 방식 수정

 모두 정답

 

1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를 사용할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를 하나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원래 데이터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여러 보기에 필터를 사용하기 위해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가 있어야  이유 없음

 

1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순서는?

 필터 이름별(알파벳 순서)

 필터가 마지막으로 수정된 순서

 필터가 적용된 순서

 무작위 순서

 

16. 필터가 보기에 적용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필터가 만들어지기 전의 데이터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보기에서 사용할  있는 모든 데이터

 보기에서 사용할  있는 데이터에 영향 없음

 

 

 


 

2. Google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초보 평가시험)

 

 

1. 보고서에서  기간을 비교할  사용하는 기능은?

 시간 그래프의 , , ,  보기

 실시간 보고서

 기간 비교

 계정 선택기

 

2. '사용자' 측정항목이 측정하는 것은?

 웹사이트  방문 

 특정 기간에 사이트에서 한 번 이상 세션이 실행된 사용자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에 도달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뉴스레터에 가입한 사용자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탈률'이란?

 특정 기간에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재방문한 횟수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종료한 세션의 비율

  사이트 종료의 비율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 해당하는 것은?

 특정 기간에 비즈니스가 창출한  수익 금액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기간의 데이터 비교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유용한 측정기준

 기간에 포함된 날짜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 해당하는 것은?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대시보드에 추가할  있는 추가 위젯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있는 추가 측정항목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할  있는 시각화

 

7. 보고서 데이터를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Google 애널리틱스 시각화는?

 피봇 보기

 비교 보기

 실적 보기

 백분율 보기

 

8. 샘플링된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데이터 양을 늘릴  있는 방법은?

 추가 필터 적용

 보조 측정기준 삭제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빠른 응답' 선택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 선택

 

9. 대시보드에서 '템플릿 링크 공유' 선택하는 경우 공유되는 것은?

 대시보드만

 데이터만

 대시보드  데이터

 대시보드와 데이터   공유되지 않음

 

10. 대시보드가 공유되면 사용자는 대시보드 구성을 수정할  있다.

 

 거짓

 

 

 

 

 


 

 

3. 기본 보고서 (초보 평가시험)

 

 

1. 인구통계  관심분야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보려면 어떤 설정을 사용해야 합니까?

정답입니다.

 콘텐츠 분류

 광고 기능

 보기에 대한 사용자 권한

 인페이지 애널리틱스

 

2.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잠재적인 브라우저 문제를 파악하는  가장 유용한 보고서는 무엇입니까?

정답입니다.

 활성 사용자 보고서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

 소스/매체 보고서

 

3. 웹사이트를 보는  사용된 휴대기기의 종류를 파악할  있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사이트 콘텐츠' '종료 페이지' 보고서

 '사이트 콘텐츠' '방문 페이지' 보고서

 '행동' 참여도 보고서

 '모바일'의 기기 보고서

 

4.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 대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자동으로 캡처하는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무엇입니까?

정답입니다.

 소스, 키워드, 캠페인 이름

 소스, 매체, 키워드

 소스, 매체, 캠페인 이름

 매체, 키워드, 캠페인 이름

 

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있는 '소스'?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googlemerchandisestore.com

 Email

 Google

 (direct)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있는 '매체(캠페인 추적)'?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organic

 CPC

 mail.google.com

 referral

 

7. 기본 채널 보고서에서 제공되는 '채널'?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자연 검색

 기기

 디스플레이

 Direct

 

8. 특정 웹사이트 콘텐츠 섹션의 실적을   있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위치

 콘텐츠 드릴다운

 방문 빈도  최근 구매일

 인기 이벤트

 

9. 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있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이벤트 > 페이지

 모든 페이지

 종료 페이지

 방문 페이지

 

10.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중요한 페이지에서 이탈하는지를 확인할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방문 페이지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종료 페이지 보고서

 이벤트의 페이지 보고서





 

 

4. 기본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초보 평가시험)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정확한 캠페인 추적을 위해 필요한 태그 3가지는?

정답입니다.

 매체, 소스, 콘텐츠

 매체, 소스, 캠페인

 캠페인, 콘텐츠, 검색어

 소스, 콘텐츠, 검색어

 

2. 다음 중 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캠페인의 매개변수인 태그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utm_adgroup

 utm_source

 utm_medium

 utm_content

 

3. 캠페인 태그를 빠르게 생성할 때 사용해야 하는 도구는?

정답입니다.

 측정 프로토콜

 세그먼트 작성 도구

 URL 작성 도구

 목표 선택 도구

 

4. 다음 중 맞춤 캠페인 매개변수를 URL에 추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 campaign = fallsale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sale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fall_sale

 www.googlemerchandisestore.com/?utm_campaign = fall sale

 

5.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설정할 수 있는 목표의 예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구매 증대

 뉴스레터 구독

 성공적인 Google 검색 완료

 연락처 정보 양식 제출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작성할 때 필요한 것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목표 이름

 목표 유형

 목표 슬롯 ID

 목표 유입경로 시각화

 

7. 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thankyou'로, 검색 유형을 '시작값 일치'로 설정할 경우, www.googlemerchandisestore.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는 페이지는?

정답입니다.

 /thankyou.html

 /thankyou.php

 /thankyou/receipt.php

 모두 정답

 

8. Google Ads에서 광고할 때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서비스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Google 검색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Campaign Manager

 Google 애드센스

 

9. 자동 태그 추가를 사용하면 수행되는 작업은?

정답입니다.

 애널리틱스 태그를 캠페인 URL에 추가

 Google Ads 태그를 캠페인 URL에 추가

 캠페인 하이퍼링크를 웹사이트 페이지에 추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웹사이트의 페이지에 추가

 

10. 어느 입찰가 조정이 전환수 증가를 유도했는지 보여주는 Google 애널리틱스의 Google Ads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캠페인

 키워드

 입찰가 조정

 도착 URL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평가시험 문제 1~4

 

 

 

1. 데이터 수집 및 처리 (고급 평가시험)

 

 

1.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기본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및 세션 수를 각각 별도로 집계합니다.

정답입니다.

 

 거짓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고를 위해 데이터 매개변수를 전달하는 URL을 일컫는 명칭은?

정답입니다.

 태그

 조회

 측정기준

 측정항목

 

3.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정답입니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

 사용자가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4.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애널리틱스로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정답입니다.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때마다

 사용자가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5. Google 애널리틱스가 신규 사용자와 재사용자를 구분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브라우저 쿠키

 인공 지능

 임의로 할당된 고유 식별자

 순차 고유 식별자

 

6.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에게 새 애널리틱스 쿠키를 설정하도록 알림

 애널리틱스가 추적 코드로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를 로드할 때 애널리틱스가 새 고유 ID와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애널리틱스가 재방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함

 

7.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는 여러 세션에 걸쳐 다양한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재방문하는 재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정답입니다.

 

 거짓

 

8. Google 애널리틱스의 세션 시간은 기본적으로 몇 분인가?

정답입니다.

 5

 15

 30

 60

 

9. 판매 시점 시스템(POS)과 같은 웹 연결 기기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사용해야 하는 기능은?

정답입니다.

 데이터 가져오기

 브라우저 쿠키

 네트워킹 프로토콜

 측정 프로토콜

 

10. 이벤트 목표가 동영상 재생으로 정의된 경우 같은 세션에서 해당 동영상을 3회 재생 시 Google 애널리틱스에 기록되는 목표 전환수는?

정답입니다.

 1

 2

 3

 4

 

11.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의 목표 유형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도착 페이지

 장바구니

 세션당 페이지수/조회 화면수

 기간

 

12. 필터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보기에서 제외된 경우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습니다.

정답입니다.

 

 거짓

 

13. 다음 중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정답입니다.

 이벤트 수준, 세션 수준, 거래 수준 범위

 위치 수준, 기간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조회 수준, 세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이벤트 수준, 기간 수준, 거래 수준 범위

 

14. 측정 계획을 정의할 때 맞는 순서는?

정답입니다.

 비즈니스 목표 > KPI > 주요 액션

 KPI > 주요 액션 > 비즈니스 목표

 주요 액션 > KPI > 비즈니스 목표

 비즈니스 목표 > 주요 액션 > KPI

 

15. 측정 계획에서 거시 전환이란?

정답입니다.

 비즈니스 성공을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측정항목 데이터

 사용자가 수행하는 주요 웹사이트 액션으로, 지정한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하는 것

 사용자가 수행하여 주요 액션으로 연결되는 보조 웹사이트 액션

 측정 작업을 위한 Google 애널리틱스의 단축키 목록

 





 

2. 데이터 수집 및 구성설정 (고급 평가시험)

 

 

1. 단일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을 사용하여 URL이 다른 웹사이트 2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정답입니다.

 고급 필터

 교차 도메인 추적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기준

 

2. 필터는 이전에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정답입니다.

 

 거짓

 

3. 보기에서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의 데이터만 확인하려는 경우 적용해야 하는 필터는?

정답입니다.

 필터 1: 미국 포함 > 필터 2: 캐나다 포함

 필터 1: 캐나다 포함 > 필터 2: 미국 포함

 필터 1: 미국 및 캐나다 포함

 필터 1: 유럽 및 아시아 제외

 

4. 보고서에서 브론즈, 골드, 플래티넘 레벨과 같은 사용자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확인하려는 경우 이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은?

정답입니다.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항목

 맞춤 측정기준

 맞춤 필터

 

5.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하려면 두 항목에서 일치해야 할 사항은?

정답입니다.

 동일한 작성자

 동일한 생성일

 동일한 보기

 동일한 범위

 

6. 멤버십 등급(리워드 레벨)을 나타내는 맞춤 측정기준을 만들 경우 적용되는 범위는?

정답입니다.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7.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표준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으로

 맞춤 보고서의 맞춤 측정항목으로

 

8. 맞춤 측정기준이 활성화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정답입니다.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하기 전에 수집된 데이터

 맞춤 측정기준을 적용한 후 수집된 데이터

 속성에 있는 모든 데이터

 속성의 데이터에 영향 없음

 

9. 특정 웹사이트 페이지에 사용자가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정답입니다.

 맞춤 필터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맞춤 알림

 

10.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조회

 제품

 세션

 사용자

 

11.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 4가지는?

정답입니다.

 카테고리, 액션, 라벨, 총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순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이벤트, 카테고리, 액션, 라벨

 

12.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기록되는 순 이벤트 수는?

정답입니다.

 0회

 1회

 2회

 3회





 

 

3. 고급 분석 도구 및 기법 (고급 평가시험)

 

 

 

1. 보고서에 적용된 세그먼트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그룹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25~34세 사용자

 웹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사용자

 

2.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준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측정기준

 측정항목

 세션 날짜

 사용자 액션의 순서

 

3.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는 세그먼트의 수는?

정답입니다.

 1

 2

 3

 4

 

4. 세그먼트는 샘플링 전에 적용되므로, 세그먼트별로 분류된 데이터는 샘플링되지 않습니다.

정답입니다.

 

 거짓

 

5. 채널별로 분류된 데이터가 표시되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세분화

 소스/매체

 채널

 기여 분석

 

6.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타겟팅하는 Google Ads 및 Google Marketing Platform 캠페인이 분류되는 채널은?

정답입니다.

 유료 검색

 자연 검색

 Direct

 디스플레이

 

7.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분석할 수 있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활성 사용자 보고서

 참여도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8. '마지막 클릭' 기여 분석 모델의 경우에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모든 전환 기여도를 부여하는 소스는?

정답입니다.

 첫 번째 마케팅 활동

 마지막 마케팅 활동

 단일 지원 전환

 모든 지원 전환

 

9.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전환 기여도를 부여할 수 있는 채널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웹사이트 추천

 유료 및 자연 검색

 맞춤 캠페인

 텔레비젼 채널

 

1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마지막 상호작용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정답입니다.

 기본 전환

 지원 전환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 분석

 마지막 클릭 기여 분석

 

11. 1일, 7일, 14일,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용자 흐름 보고서

 행동 개요 보고서

 

12. 획득 날짜를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그룹화한 다음 여러 주에 걸쳐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

정답입니다.

 행동 개요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용자 흐름 보고서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13. 맞춤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데이터 기반 기여 분석을 사용한 보고서 만들기

 

14. 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정답입니다.

 탐색기

 플랫 표

 방문자 분포

 피봇 테이블

 

15. 다음 중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모든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필터가 사용된 경우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는 경우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범위가 서로 다른 경우

 맞춤 보고서에 너무 많은 측정기준을 적용한 경우




 


 

 

4. 고급 마케팅 도구 (고급 평가시험)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이란?

정답입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처음 방문하여 전환에 도달한 경우

 사용자에게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여 웹사이트 재방문과 전환을 유도한 경우

 사용자가 브라우저 쿠키를 삭제하여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신규 사용자를 구분할 수 없는 경우

 사용자가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 설정하려고 할 때 먼저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맞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광고 보고서 기능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Google Ads 또는 Display & Video 360 계정 연결

 맞춤 측정기준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정의할 수 있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해당되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Google 검색에서 제품을 검색한 사용자

 

4. 리마케팅에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Google 서비스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oogle 사이트 도구

 모바일 앱

 Google 검색

 

5. 한 사용자가 리마케팅 잠재고객에 포함될 수 있는 최대 기간은?

정답입니다.

 120일

 180일

 365일

 540일

 

6.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사전 정의된 세그먼트

 맞춤 세그먼트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7. 잠재고객 목록에서 Google Ads 검색 광고 리마케팅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 쿠키 수는?

정답입니다.

 100

 1000

 2000

 5000

 

8. 다음 중 사용자의 웹사이트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동적 리마케팅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사용자는?

(맞는 보기 모두 선택)

정답입니다.

 긍정적인 제품 리뷰를 게시한 사용자

 웹사이트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의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

 

9. 소매업 카테고리에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Ads에 연결해야 하는 대상은?

정답입니다.

 Google 검색 센터

 Google 애널리틱스 센터

 Google 판매자 센터

 Google 고객센터

 

10. 동적 리마케팅을 설정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우선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정답입니다.

 맞춤 세그먼트

 맞춤 측정항목

 맞춤 측정기준

 맞춤 보고서

 




 

 

 

 

 

 

 

 

 

 Google 애널리틱스 자격증 최종시험 (GAIQ인증)

 

 

 

※ 아래는 실제 제가봤던 최종 시험문제입니다.

   70문항 중 61개 맞았기때문에 아래의 답안은 참고만 하세요

 

질문 1 / 70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전환에 기여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는 채널은?

·         TV 광고

·         유료 및 자연 검색

·         소셜 네트워크

·         웹사이트 추천

 

질문 2 / 70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기본 전환의 기여도를 인정하는 방법은?

·         마지막 캠페인, 검색 또는 광고

·         전환 터치포인트에 동일한 기여도 할당

·         첫 번째 캠페인, 검색 또는 광고

·         마지막에서 두 번째 캠페인, 검색 또는 광고

 

질문 3 / 70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기본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결과는?

·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아무 도메인과도 연결하지 않음

·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각각의 도메인과 연결함

·         애널리틱스에서 중복 데이터 수집에 대해 알림을 전송함

·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 및 세션을 단일 도메인과 연결함

 

질문 4 / 70

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본 설정에서 '소스' 간주되지 않는 것은?

·         Google

·         googlemerchandisestore.com

·         (직접)

·         email

 

질문 5 / 70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있는 것은?

·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

·         맞춤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

·         모두 정답

·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

 

질문 6 / 70

이전에 방문한 사이트 트래픽의 비율을 보여주는 보고서는?

·         매출 실적 보고서

·         추천 보고서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질문 7 / 70

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User ID 필요한 것은?

·         보고서 용도의 신규 애널리틱스 계정

·         모두 정답

·         고유 ID를 생성 및 설정하는 로그인

·         Google 태그 관리자

 

질문 8 / 70

보기 필터는 이전에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있다.

·         거짓

·         

 

질문 9 / 70

웹사이트  방문자에 대해 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하는 기본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         캠페인, 광고 콘텐츠

·         소스, 캠페인

·         소스, 매체

·         캠페인, 매체

 

질문 10 / 70

보기 필터가 적용되는 순서는?

·         알파벳순으로

·         생성일

·         순차적으로

·         임의의 순서로

 

질문 11 / 70

데이터 분석에 세그먼트를 사용할 때의 이점이 아닌 것은?

·         전환 방문자수 vs. 비전환 방문자수처럼 사용자 그룹의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

·         보기에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수정

·         단일 세션 또는 다중 세션 조건에 따라 사용자를 분석

·         전환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특정 전환 경로를 따로 분리하여 분석

 

질문 12 / 70

필터가 적용된  필터링된 데이터를 복구할  있는 옵션은?

·         필터링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음

·         데이터는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음

·         데이터는 5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음

·         데이터는 1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음

 

질문 13 / 7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세션 시간 제한은  분인가?

·         30

·         20

·         5

·         10

 

질문 14 / 70

보기의 데이터 필터 설정이 아닌 것은?

·         수정

·         포함

·         복원

·         제외

 

질문 15 / 70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데이터를 수집할  없는 시스템은?

·         웹사이트

·         휴대기기

·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         오프라인 인벤토리 데이터베이스

 

 

질문 16 / 70

웹사이트에서의 사용자 상호작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보고서는?

·         트리맵 보고서

·         방문 페이지 보고서

·         콘텐츠 상세 비교 보고서

·         행동 흐름 보고서

 

질문 17 / 7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 해당하는 것은?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대시보드 위젯

·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하기 위한 시각화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기준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항목

 

질문 18 / 70

여러 도메인에서 사용자  세션을 추적하기 위해 먼저 설정해야 하는 것은?

·         데이터 가져오기

·         Ad Exchange 연결

·         Google Ads 연결

·         교차 도메인 추적

 

질문 19 / 70

전환 경로의 터치 포인트를 토대로 판매  전환에 대한 기여도 할당 방식을 파악하는 규칙 집합은?

·         다중 채널 유입경로

·         전환추적

·         기여 모델

·         채널 그룹

  

질문 20 / 70

자동 태그 추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트래픽의 종류는?

·         소셜 미디어 트래픽

·         웹사이트 추천 트래픽

·         Google Ads 캠페인 트래픽

  

질문 21 / 70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         맞춤 보고서에 측정기준이 너무 많음

·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필터

·         맞춤 보고서에 측정항목이 너무 많음

·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음

 

 

질문 22 / 70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동일한 사용자의 세션을 식별할  없는 시기는?

·         세션이 동일한 기기의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

·         세션이 동일한 브라우저 쿠키를 공유하는 경우

·         세션이 동일한 기기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

·         세션이 같은 날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

 

질문 23 / 70

회원 상태와 같은 회사별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은?

·         맞춤 측정항목

·         맞춤 필터

·         이벤트 추적

·         맞춤 측정기준

 

질문 24 / 7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할  있는 조회는?

·         페이지뷰

·         이벤트

·         모두 정답

·         거래

 

질문 25 / 70

웹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켰을  있는 브라우저를 파악하는 보고서는?

·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소스/매체 보고서

·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질문 26 / 70

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         잠재고객 정의

·         Google Ads 연결

·         User ID

·         기여 모델

 

질문 27 / 70

Google 애널리틱스 리마케팅의 이점이 아닌 것은?

·         기존 애널리틱스 스니펫을 변경하지 않고도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

·         맞춤 세그먼트 및 타겟을 토대로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

·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

·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신속하게 재주문할 수 있음

 

질문 28 / 70

기본값으로 정의될  없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         특정 오프라인 상점을 방문한 사용자

·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질문 29 / 70

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서를 컴파일하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취할  있는 조치는?

·         보기에서 모든 필터 삭제

·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 선택

·         보고서에 고급 필터 적용

·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빠른 응답' 선택

  

질문 30 / 7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있는 목표는?

·         위치, 이벤트, 시간, 세션당 사용자 수

·         대상 위치, 이벤트, 기간, 세션당 페이지 수 또는 화면 수

·         대상 위치, 이벤트, 페이지뷰, 소셜

·         페이지뷰, 이벤트, 거래, 소셜

 

질문 31 / 70

뉴스레터 신청을 도착 목표로 생성한  사용자가 별도의 3 세션에서 3회의 뉴스레터 신청을 완료한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목표 전환 횟수는?

·         6

·         3

·         1

·         2

 

질문 32 / 70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면 보고서 구성과 보고서에 포함된 데이터도 공유하게 된다.

·         

·         거짓

 

질문 33 / 70

추적을 위해 도착 URL 수동 태그가 필요한 캠페인은?

·         자동 태그 추가 캠페인

·         이메일 캠페인

·         Google Ads 캠페인

·         정답 없음

 

질문 34 / 7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 해당하는 것은?

·         지정된 기간 내 사용자의 평생 가치

·         잠재고객에 대한 다양한 인구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         두 기간의 데이터 비교

·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질문 35 / 70

Google 애널리틱스 목표가 추적할  없는 데이터는?

·         구매

·         뉴스레터 구독

·         고객 평생 가치

·         동영상 보기

 

질문 36 / 70

사용자가 동영상이 포함된 웹페이지를 방문했다가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고 나가고 세션이 종료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가  세션을 보고하는 방식은?

·         상호작용으로 보고

·         클릭으로 보고

·         이탈로 보고

·         이벤트로 보고 

 

질문 37 / 70

Google Ads에서 키워드 입찰가를 변경할  사용할  없는 사용자 특징은?

·         시간대

·         기기

·         위치

·         광고 환경설정

 

질문 38 / 70

웹사이트  특정 섹션의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보고서는?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         콘텐츠 상세 비교 보고서

·         인기 이벤트 보고서

·         위치 보고서

 

질문 39 / 70

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구성을 사용하여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사용할  없는 특징은?

·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

·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         자녀가 있는 여성 사용자

·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만 25~34세 사용자

 

질문 40 / 70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사용할  없는 기준은?

·         측정항목

·         광고 유형

·         사용자 액션의 순서

·         측정기준

 

질문 41 / 70

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         사용자가 예약을 할 때마다

·         사용자가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할 때마다

 

 

질문 42 / 70

트래픽이 웹사이트에 도달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보고서는?

·         지역

·         행동

·         인구통계

·         전체 트래픽

 

질문 43 / 70

이전에 수집한 데이터를 구성하기 위해 새로운 맞춤 채널 그룹을 소급하여 적용할  있다.

·         거짓

·         

 

질문 44 / 70

보고서 측정항목을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데이터 테이블 표시는?

·         실적

·         피봇

·         비율

·         비교

 

질문 45 / 70

자동 태그 추가를 위해 Google Ads 도착 URL 포함하는 매개변수는?

·         urlid=

·         gclid=

·         adid=

·         utm=

 

질문 46 / 70

 연결 기기(판매 시점 시스템)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필요한 기능은?

·         측정 프로토콜

·         브라우저 쿠키

·         데이터 가져오기

·         네트워킹 프로토콜

 

질문 47 / 70

샘플링은 세분화 전에 보고서에 적용된다.

·         

·         거짓

 

질문 48 / 70

웹사이트를 방문한 휴대기기의 유형을 보여주는 보고서는?

·         기술 > 네트워크 보고서

·         전체 트래픽 > 소스/매체 보고서

·         모바일 > 기기 보고서

·         사이트 콘텐츠 > 방문 페이지 보고서

 

질문 49 / 70

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ordercomplete', 검색 유형을 '시작값 일치' 설정할 경우, www.googlemerchandisestore.com 다음 페이지  목표로 간주되지 않는 페이지는?

·         /ordercomplete/thank_you.html

·         /ordercomplete.php

·         /ordercomplete/index.html

·         /order/complete.php

 

 

질문 50 / 70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모든 페이지 보고서

·         참여도 보고서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질문 51 / 7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매체' 해당하지 않는 것은?

·         CPC

·         추천

·         Google

·         자연 트래픽

 

 

질문 52 / 7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캠페인 매개변수는?

·         utm_adgroup

·         utm_content

·         utm_source

·         utm_medium

 

 

질문 53 / 70

캠페인을 수동으로 추적하기 위해 권장되는 3가지 캠페인 매개변수는?

·         매체, 소스, 캠페인

·         소스, 콘텐츠, 검색어

·         매체, 소스, 콘텐츠

·         캠페인, 콘텐츠, 검색어

 

 

질문 54 / 70

Google Ads 계정을 Google 애널리틱스에 연결할  가능하지 않는 것은?

·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Google Ads 키워드 입찰가 조정

·         애널리틱스 목표 및 거래를 전환으로 Google Ads에 가져오기

·         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 참여 데이터 옆의 Google Ads 클릭 및 비용 데이터 조회

·         Google Ads 캠페인에서 활용할 리마케팅 목록을 애널리틱스에서 만들기

 

 

질문 55 / 70

수집된 데이터에 필터가 수행할  없는 작업은?

·         쇼핑 환경설정 포함

·         동적 페이지 URL을 읽을 수 있는 텍스트 문자열로 변환

·         특정 IP 주소에서 유입되는 트래픽 제외

·         특정 하위 도메인의 데이터 포함

 

 

질문 56 / 70

여러 주에 걸쳐 사용자 획득일을 토대로 측정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

·         사용자 탐색기

·         활성 사용자

·         동질 집단 분석

·         사용자 흐름

 

질문 57 / 70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

·         기간의 날짜

·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

 

질문 58 / 70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있는 매개변수는?

·         카테고리, 액션, 라벨, 총 이벤트 수

·         이벤트, 카테고리, 액션, 라벨

·         카테고리, 액션, 라벨, 순 이벤트 수

·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질문 59 / 70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세션에서 동영상을 3 시청하는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이벤트 수는?

·         6

·         1

·         2

·         3 

 

질문 60 / 70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트래픽의 비율이 표시되는 보고서는?

·         전체 트래픽 > 추천 보고서

·         관심분야 > 관심도 카테고리 보고서

·         행동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         행동 >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질문 61 / 70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구조를 나타내는 모델은?

·         계정 > 보기 > 속성

·         속성 > 계정 > 보기

·         계정 > 속성 > 보기

·         보기 > 계정 > 속성

 

 

질문 62 / 70

마지막 클릭 기여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의 빈도를 보고하는 측정항목은?

·         지원 전환

·         기본 전환

·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

·         보조 전환 

 

 

질문 63 / 70

사용자가 제품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한 횟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사용하는 기능은?

·         이벤트 추적

·         맞춤 보고서

·         계산된 측정항목

·         맞춤 측정기준

·          

 

질문 64 / 70

오프라인 비즈니스 시스템 데이터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한 온라인 데이터를 결합할  있는 기능은?

·         Google Ads 연결

·         User ID

·         목표 추적

·         데이터 가져오기

 

질문 65 / 70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되는 범위는?

·         조회

·         사용자

·         고객

·         세션

 

 

질문 66 / 70

웹페이지 방문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         애널리틱스가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

·         모두 정답

·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고유 ID를 설정함

 

질문 67 / 70

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보고를 위해 측정항목과 측정기준이 공유해야 하는 것은?

·         동일한 맞춤 보고서

·         동일한 색인

·         동일한 보기

·         동일한 범위

 

질문 68 / 70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에 수집된 웹사이트 데이터를 보기에 포함할  있다.

·         

·         거짓

 

 

질문 69 / 70

다중 채널 유입경로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설정되어야 하는 기능은?

·         광고 기능

·         인페이지 애널리틱스

·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

·         맞춤 측정기준

 

질문 70 / 70

솔루션 갤러리에서 공유할  없는 애셋은?

·         맞춤 측정기준

·         목표

·         맞춤 보고서

·         세그먼트

 

 



GAIQ인증시험 합격

 

 

 

단기 속성반 학원도 있지만, 독학으로 충분히 합격 가능합니다.

단기 자격증반 학원 및 취업처

 

 



※ 합격 Tip : 문제은행식으로 50% 기출문제이며 나머진 영상만 집중해서 봐도 독학으로 합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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