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게하자 컴퓨터/윈도우10 + PC 업그레이드

윈도우7 지원종료? 대책? 계속 사용하려면? (2020.1.14종료)

윈도우7 기술지원종료

windows7 지원종료

 

 

윈도우7은 2015년 1월 13일이후 일반 지원이 종료된 후 5년동안 연장지원을 해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 버그 및 오류수정에 대한 보안 패치는 되었지만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진 않았습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불만 및 개선사항도 전혀 고려되지 않았고 연장지원 기간동안에는 품질과 보안 업데이트만 제공 했습니다.

 

 

연장지원까지 종료되면 결국 보안 업데이트가 중지 됩니다.

사업장의 경우 윈도우7을 아직도 많이 사용중인데 큰 손해가 아닐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사측의 대안이 나왔는데요.

비용을 지불하면 2023년까지 추가로 연장지원을 받을수 있게 보안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내놨습니다.

하지만 3년간 추가 지원을 받을경우 한화로 40만원이 넘는 금액을 지불해야해서 고민이 될것입니다.

 

 

 

 윈도우7 계속 사용하려면?

 

일반사용자의 경우에도 보안업데이트가 중지됨에 따라 보안에 큰 문제가 발생할 것 같은데요.

계속해서 사용하신다면 2020년 1월 14일 최종업데이트가 실시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꼭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최신백신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시켜야 하며 익스플로러11의 보안지원도 종료되니 사용을 중지하여야 할 것 입니다.

 

윈도우XP의 지원이 종료됐음에도 아직까지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듯이..

윈도우7이 종료되어도 계속 사용하는 사람들은 있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은행같은 금융관련 작업도 거의 컴퓨터로 하다보니 보안문제는 쉽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악성코드나 해커로 인해 보유정보 모두를 잃어버리거나 PC가 먹통으로 변한다면 '소잃고 외양간 고치듯' 그땐 이미 후회해도 소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운영체제 변경을 고민하신다면 차라리 빠른 시간안에 변경해서 익숙해 지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이 필요하신분은 클릭하세요.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초보자용) 클릭하세요

 윈도우10 바로 설치하기 (초보자용)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