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게하자 인터넷/블로그최적화 - 검색노출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RSS 등록하기

웹마스터도구 > 연동 사이트 목록에서 RSS 제출 RSS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RSS란 무엇인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 필요한가? RSS제출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방법

 

RSS란? 

업데이트가 빈번한 빈번한 웹사이트 정보를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XML기반의 콘텐츠 배그 포맷을 말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종전에는 원하는 정보를 얻으려면 해당 사이트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직접 접속하여야 하였으나 RSS의 등장으로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를 편리하게 취합해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영자 입장에서는 신규 정보나 추천 정보를 사용자에게 손쉽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사용자가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해당 콘텐츠에 직접 접근하여 콘텐츠 플랫폼에 머무는 시간이 줄어듦으로써 광고 수익이 감소한다는 단점도 지적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RSS [rich site summary/really simple syndication/RDF site summary] (두산백과)

 

 

네이버 웹마스터에 RSS 등록을 꼭 해야 하나?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 로봇이 하루 1회 이상 검색 등록된 사이트에 방문하여 갱신된 새로운 페이지나 삭제된 페이지가 있는지 확인하고 검색에 반영합니다. RSS를 등록시키지 않더라도 네이버 검색 로봇이 내 사이트를 반영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필수가 아닌 선택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본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검색수집, 색인반영 현황을 제공하고 검색에 친화적인 사이트로 관리하는데 필요한 진단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 RSS등록하는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검색

웹마스터도구를 검색하니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가 나오네요

클릭해 들어가보니 [웹마스터도구]가 보입니다.


 

이제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을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 주세요

1. 연동사이트 목록에 본인 사이트주소를 넣는다.

2. 사이트 추가

   - [사이트 소유확인]의 HTML [메타태그]를 마우스로 복사해 둔다.

3. 티스토리 블로구 관리자모드 선택

4. 스킨편집 선택

5. html 편집 선택

6. html편집기에서 <title> 위쪽에  2번에서 복사해둔 태그를 붙여넣는다.

7.사이트 소유확인에서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8. 등록이 완료되며  [연동사이트목록]에도 사이트가 추가된걸 확인 할 수 있다.

 


 

연동사이트 목록에 소유확인까지 완료되면 마지막 단계인 RSS제출 합니다.

본인 사이트 주소뒤에 rss를 붙여주면 됩니다.

https://본인 사이트 주소/rss 넣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아래 [등록된 RSS]에 목록이 나타나고 제출이 완료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RSS를 전체공개로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