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게하자 인터넷/블로그최적화 - 검색노출

티스토리블로그 구글에 실시간 노출 (즉시노출!!)

구글웹마스터도구 검색노출

 

얼마전 티스토리블로그 작성글을 네이버에 실시간 노출시키는 포스팅을 했습니다.

오늘은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요청을 하여 작성글을 실시간 검색 노출 해 보겠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모두 사이트 등록이 되어 있으면 수집봇이 수집은 해 가지만 때에 따라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이슈나 뉴스, 그외에라도 포스팅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보다 먼저 발행을 하여 노출을 시켜야 될 것입니다.

 

어떠한 이슈에 대해 내 작성글이 먼저 노출될 수 있도록 빠르게 등록 하는 것 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구글에 실시간 검색노출 시키기

 

먼저 포스팅을 한 후 검색을 해 봅니다.

저는 '새글아이콘'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 후 검색 해 봤는데요.

검색되지 않네요.

 

 

실시간 검색노출을 위해 구글에서 서치콘솔로 이동합니다. (구글로그인)

 

 

서치콘솔 (웹마스터도구)로 이동 후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메뉴에서 [URL검사]를 눌러 주면 우측에 URL을 입력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보입니다.

 

 

 

이제 자신이 방금 작성한 포스팅 글을 열어 해당 URL 전체를 복사 합니다.

 

 

 

 

복사한 '블로그 URL'을 구글의 [URL검사]를 눌러 열어두었던 페이지에 붙여넣기 합니다.

 

 

 

자동으로 색인데이터 검사를 합니다.

 

 

 

아직 페이지가 구글에 등록되지 않았다는 메세지가 뜨네요.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 줍니다.

 

 

 

구글이 내가 방금 작성한 포스팅의 색인을 생성합니다.

 

 

 

 

색인 생성이 요청되었다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구글 검색창에 내가 작성한 포스팅을 검색해 봅니다.

 

 

바로 검색이 됐습니다.

 

 

 

● 네이버에 실시간 검색노출 시키기는 방법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네이버에 실시간 검색노출 시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