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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하자 인터넷/애드센스 100달러 만들기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CPC단가 높이는 방법 100%)

애드센스 광고 단가 높이기

단가높이는 방법

 

 

 

 

구글은 공식적으로 광고단가에 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애드센스 최적화 가이드라인을 공개하여 경쟁률을 높이기위한 도움말 정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는 방법

 

 

이 그래프는 최근 저의 수익 그래프입니다.

 

저는 여러가지 확인을 위해 몇가지 체크를 해봤는데요. 

- 광고 클릭율이 떨어졌는데도 단가 상승으로 인해 수익이 상승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상수입

클릭수

ㄲㅏ누의 메모습관 수익그래프

 

예상수익과 클릭율에 대한 그래프를 보시면..

클릭율은 높은데 예상수익이 적고, 클릭율이 낮은데 예상수익이 높은 지점이 있습니다

 

그래프의 높낮이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뉴스작성에 대한 필요성은..

전문 카테고리만으로 자연방문자를 유입시키기에는 제가 작성하고 있는 애드센스나 윈도우 정보수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뉴스나 이슈를 가끔 작성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유입된 방문자의 일부가 전문 카테고리의 포스팅을 보게 됩니다.

 

방문자 유입을 위한 포스팅 작성

 

 

 

● 클릭율은 높은데 수익이 낮은 지점

 

예전 포스팅에 말씀드렸듯이 자연방문자 유입을 위한 이슈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프의 앞부분을 보시면 고점을 찍고 있는 부분이, 제가  DAUM 메인에 떠있던 날입니다.

방문자나 페이지뷰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물론 클릭도 엄청 높은 날이었구요.

하지만 수익은 생각보다 약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단지 트랙픽으로 인한 어느정도의 수익을 보장받습니다.

 

클릭율이 높은데 수익이 낮은 지점

 

 

 

● 클릭율은 낮은데 수익이 높은지점

 

그래프 뒷부분을 보시면 클릭률은 적은데 수익이 높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의 실험을 위해 기존 포스팅까지 모두수정을 했었는데요.

수정을 자주하면 좋지 않지만 어차피 번거로운 절차를 한번더 할 생각으로 진행했습니다.

소제목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클릭율이 낮은데 수익이 높은 지점

 

 

 

 

 1. 이탈율체류시간 관리로 단가 높이기

 

1월부터 현재까지의 링크작업 전과 후의 변화를 체크하고 있었습니다.

 

 

실험은 구글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이탈률과 체류시간을 꾸준히 확인하고 세션시간을 늘리기 위해 힘을 썻는데요

관심있는 정보를 확인한 자연방문자는 동종분류의 또다른 정보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체류시간이 늘어나고 이탈율이 작아지게 됩니다.

 

결과는 전반적인 광고단가 상승으로 나타납니다.

 

링크작업

 

 

광고주 입장에서 보면 잠깐 들리는 블로그보다 체류시간이 긴 블로그에 단가를 높게 주는건 당연한 이야기일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이탈율과 체류시간은 본인의 기존포스팅에 링크를 잘 활용하면 충분히 낮추고 높일수 있습니다.

블로그 스킨편집을 통해 본문 아래 관련글을 보이게 해도 방문자들은 클릭을 잘 안합니다.

저는 그래서 링크를 별도로 본문에 달았는데 세션시간은 올라가고 이탈율은 떨어졌습니다.

 

링크작업 전과 후의 주간별데이터

관련글에 관심을 보이도록 작성하고 링크의 가독성이 좋을수록 수치는 더 긍정적으로 바뀔것입니다.

링크작업은 동종분류 중 체류할수 있을만한 포스팅을 모아 작업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작업전에도 이슈와 정보글에 수익차이는 있었습니다.

어떤 키워드로 방문을 했는지에 따라 주제의 영향도 일부 받게 된다는 것인데요.

 

 

주제선정(키워드)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블로그 주제선정으로 애드센스 광고단가 올리기

 

 

 

애드센스의 광고주들은 입찰을 통해 광고단가를 매기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고주는 게시자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입찰을 합니다.

광고비는 광고주가 지출 하고자하는 금액과 노출별로 달라지며, 이 외에도 품질평가점수를 바탕으로 정해집니다.

 

 

블로그 주제선정

 

과연 어떤 키워드가 높은 광고단가를 얻을수 있는지 궁금해 집니다.

 

저는 애드센스관련 글을 작성하다보니 애드센스에 대한 단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비용

 

 

가장 높은 키워드는 주식과 부동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동산을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광고비용

 

주식도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광고비용

 

뉴스정보와 토픽이 가장 낮은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단가가 낮은 뉴스도 알아보겠습니다.

 

뉴스 광고비용

 

이 수치는 사용자가 찾는 정보의 일치성사이트의 품질에 따라 변하는것 입니다.

같은 광고라도 여러가지의 기준으로 가격변동이 일어나는 동적인 형태입니다.

 

구글에서는 오랜기간의 활동페이지 랭크업 그리고 질 좋은 컨텐츠가 곧 애드센스 수익을 높일수 있다고 말합니다.

만약 수익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여러가지 관심을 갖고 적용해보는게 수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아래는 지금까지 제가 쌓아왔던 내용이기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검색 노출 및 광고신청 승인방법 이동하기 클릭!

 * 블로그 관리하기 이동하기 클릭!

 

 

 

 애드센스 무조건 수익나는 방법  5가지 세부포스팅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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