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있슈!/뉴스&이슈

미국독감 우한폐렴 신종코로나 보다 치명적!! (종합비교)

미국독감

미국독감 사망자 

미국독감 백신

 

 

 

 

우한폐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국내 불안감은 이제 전세계에 공포를 주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서는 미국독감이 유행해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미국독감은 꽤 오래전부터 유행했던 독감으로 알려져 있지만 10년만인 이번 미국독감이 최악의 독감으로 어린이를 포함총 82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미국독감은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유행하고 있고 CDC(질병통제예방센터)는 앞으로 몇주간 더 유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미국독감의 경우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환자만 14만명에 달합니다.

 

 

 

 

독감은 일반 심한 감기수준이 아니라 감기를 일으키는 원인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일때만 독감이라고 하는데요.

38~39도 이상 고영과 두통 그리고 근육통의 증세가 있습니다.

 

 

 

 

미국독감 vs 우한폐렴 신종코로나 

 

현재까지 우한폐렴 신종코로나의 확진자수는 9692명, 사망자수는 213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미국독감의 경우 사망자수는 8200명으로 확인 되고 있습니다.

 

 

 

이에대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이 너무 과장된것이 아닌가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치명률에대해 '병에걸린 환자중 그병으로 사망에 이르는 환자비율'을 비교하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안심할 단계는 아니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부터 시작된 미국독감의 치명률은 0.05%인데비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명률은 3% 이상이 될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중국내에서만 우한폐렴의 치명률이 11%에 달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독감감염경로

 

독감은 감염자의 기침을 통해 배출된 공기중의 바이러스가 다른사람의 호흡기로 침투해 전파되는데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 및 면역력이 낮아진 성인들에게 까지 빠르게 전염되고 있습니다.

 

 

 

 

 

독감백신을 꼭 맞아야 하는 이유

 

미네소타의대 조교수는 독감 백신을 맞아야하는 이유에 대해 두가지로 설명했다고 하는데요

 

1.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백신접종

2. 남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위한 백신접종

 

 

 

 

 

독감을 막을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접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종바이러스는 변종을 일으키기는 하지만 그해에 나온 백신이 대체적으로 효력을 발휘한다는게 전문가들의 입장이라고 합니다.

 

 

저도 독감예방접종을 이미 했는데요.

예전에 독감에 한번 걸린적이 있어서 누구보다 그 힘겨움을 알고 있습니다.

아무리 건강하다고 하더라도 혹시모를 전염에 대비해, 그리고 나와 남을 위해 백신접종은 필수인것 같습니다.